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북한강의 새롭게 떠오르는 명소 꽃가람공원

by 기냥~ 2020. 7. 30.

 

 

 

무더운 여름을 피해서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꽃가람 공원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공원이 아니 여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피해서 방문하기에 너무 좋은 공원입니다. 평일 오후 친구와 함께 찾아가 봤는데요, ~두 팀 정도의 관람객이 잔디에 앉아서 여유로운 오후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반려견과 함께 해도 좋을 공원입니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570-5번지에 위치한 ‘꽃가람 공원은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서종대교 교각 밑에 방치돼 있던 공간을 마을주민들과 희망근로자들이 함께 공원 조성했습니다. 행안부는 마을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공원을 가꿔 지역관광 명소화를 통한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으로 키우게끔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공원은 북한강 자전거길의 한가운데에 있어서, 북한강변을 달리는 라이더 들에게도 좋은 쉼터로 사랑받는 장소 이기도 합니다.

 

 

공원은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운동이 가능하게. 기본 운동기구 들이 설치돼 있고, 곳곳에는 아름다운 조형물과 벤치의 엤지 있는 디자인들이 시민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공원안에 또다른 공원 평화의 심터꽃가람공원안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625전쟁 유해 발굴 지역에 교육적. 기념비적 가치가 있는 상징물을 설치해서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유해 발굴 사업의 목적과 호국정신을 고취하고자 7기 동군단과 7포병여단의 도움을 받아 경기도와 남양주시에서 조성하였습니다. 평화의 쉼터는 공원 안쪽으로 끝까지 쭈~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총을 들고 있었던 손은 어느새 평화를 상징하는 꽃 한송이가 들려져 있는데요, 보고 있었더니, 가슴에 알수 없는 뭉클함이 밀려왔어요. 상상할 수도 없이 무섭고 공포스러웠었을 그 시간! 625전쟁! 다시는 이 땅에 그런 불행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62전쟁의 의미와 피해현황 그리고 사진으로 남겨진 유해발굴에 대한 절차를 한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면 북한강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뜨거운 여름을 맞이해서 물놀이를 즐기는 시민들의 시원한 모습도 볼수있습니다.

 

 

코로나를 피해서 안전한 집안에 머물고 있는 것도 좋지만, 날 좋은 날에는 마스크 착용하고 안전거리는 유지하면서, 가벼운 산책으로 지친 마음을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